지난 주 크롬은 의미 있는 성과를 달성하였습니다. 바로 50번째 버전이 출시된 것이죠. 구글은 사용자들에게 빠르고 간편하며 안전한 브라우저를 제공하기 위한 목적으로 크롬을 출시하였으며, 이는 지금도 구글이 크롬에서 중점적으로 생각하는 부분입니다. 모바일을 통한 인터넷 사용이 늘어나고 있는 상황에서 크롬은 더욱 발전해야 할 것이고, 처음 인터넷을 사용하는 새로운 사용자들을 돕기 위한 방법도 강구해야 할 것입니다. 하지만 지금은 한 숨 돌리면서 지금까지의 여정을 되돌아보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구글에서는 통계 수치를 가지고 이야기하는 것을 좋아하죠. 이번에도 수치를 보면서 지금까지 크롬이 걸어온 길을 살펴보겠습니다.

작성자: 라울 로이-초두리, 크롬 프로덕트 매니지먼트 디렉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