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3월, 한국에서 최대 30억 원의 지원금이 제공되는 국내 최대 규모의 비영리단체 지원 프로그램 ‘구글 임팩트 챌린지’가 진행된다는 소식을 처음 전해드렸습니다. 이후 많은 비영리단체에서 관심을 갖고 참여해주셨고, 치열한 심사 끝에 지난 7월 18일, 결승에 진출할 10개 프로젝트를 선정해 발표했습니다.
5개월 간 진행되는 긴 여정에서 이제 남은 절차는 5억 원의 지원금을 받게 될 최종 4개의 프로젝트를 선정하는 것인데요, 이 중 1개 프로젝트는 시민 여러분의 소중한 투표로 선정됩니다.


18일부터 구글 임팩트 챌린지 웹사이트(g.co/koreachallenge)에서 시작된 온라인 투표를 통해 많은 시민 여러분께서 뜨거운 성원을 보여주고 계신데요, 구글 임팩트 챌린지 프로젝트 아이디어들을 좀 더 재미있고 가깝게 만나보실 수 있도록 오프라인 시민투표장도 마련했습니다!


시민투표장은 이번 주말 광화문 광장을 시작으로, 앞으로 약 3주간 캠퍼스 서울, 동대문디자인플라자(DDP)에서 순차적으로 여러분과 만날 예정입니다. 오프라인 시민투표장은 낮 12시부터 밤 10시까지 운영되며, 누구든 자유롭게 참여해 결승에 오른 10개 프로젝트 아이디어를 직접 확인해보고, 소중한 한 표를 행사하실 수 있습니다.


일시
장소
1차
7월 30일 (토) ~7월 31일 (일)
광화문 광장
2차
8월 1일 (월) ~ 8월 8일 (월)
구글 캠퍼스 서울
3차
8월 9일 (화) ~ 8월 18일 (목)
동대문디자인플라자(DDP)

시민투표장을 찾아주신 분들을 위한 특별한 경험도 마련되어 있습니다. 전구 모양의 메시지 카드에 응원메시지를 작성하고, 펜으로 필라멘트를 그려 넣은 후 백월에 꽂아주시면 종이 전구가 반짝이는 진짜 전구로 변신합니다. 투표장을 찾아 응원하는 비영리단체에 메시지도 남기고 직접 더 나은 세상을 위한 붉을 밝혀보세요!
직접 투표장을 찾기 어려우신 시민 여러분께서는 8월 21일(일)까지 PC와 모바일로 온라인투표(http://g.co/koreachallenge)에 참여하실 수 있으니 소중한 투표권을 절대 놓치지 마세요!    

여러분의 투표가 세상을 바꿀 수 있습니다. 비영리단체들의 혁신적 활동을 지원하는 구글 임팩트 챌린지에 많은 관심 부탁드립니다!

작성자: 구글코리아 블로그 운영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