캠퍼스 서울은 그동안 한국 스타트업의 글로벌 진출을 돕기 위해 ‘고 글로벌’을 테마로 캠퍼스 익스체인지, 구글 글로벌 전문가 위크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추진해왔습니다.  그리고 오늘부터 3일간, ‘고 글로벌’를 돕기 위한 노력의 일환으로 ‘캠퍼스X피플스퀘어드:상하이’ 프로그램을 진행합니다.


이번 ‘캠퍼스X피플스퀘어드:상하이’ 프로그램은 캠퍼스 서울과 구글 창업가 지원팀(Google for Entrepreneurs)의 글로벌 파트너 중 하나인 중국의 대표 코워킹스페이스 ‘피플스퀘어드(People Squared)’가 함께 진행합니다. 한국 스타트업과 중국 상하이 현지의 스타트업 커뮤니티를 연결시켜 한국 스타트업의 중국 진출에 실질적인 도움을 주기 위한 프로그램으로, 중국 진출 방안을 모색하고자 캠퍼스 서울팀이 7개의 스타트업과 함께 직접 상하이를 찾았습니다.

프로그램은 오늘부터 9월 2일(금)까지 3일간 진행되며, 중국 진출 시 필요한 현지 스타트업, VC, 액셀러레이터와의 네트워킹 및 멘토링 외에도, 중국 진출에 필수적인 마케팅, 유통 플랫폼에 대한 실전 교육, 현지 메이저 VC, 잠재적인 비즈니스 파트너를 대상으로 하는 참가 스타트업의 ‘쇼케이스’ 등 다양한 프로그램이 마련되어 있습니다. 중국 현지에서도 젠 펀드(Zhen Fund), 아톰VC, DT캐피털 등의 벤처캐피털과 차이나 액셀러레이터(China Accelerator), 중국 모바일 커머스 스타트업인 볼로미(bolo.me) 등이 함께할 예정입니다.


한국에서는 사전 신청을 통해 국내 스타트업 7곳을 선정했습니다. 패션 O2O 플랫폼 ▲브리치, 아동복 해외 역직구 플랫폼 ▲3클랩스, 초압축 영상 콘텐츠 플랫폼 ▲72초TV,  푸드 레시피 서비스 ▲해먹남녀, 외국인 대상 한국어 교육 서비스 ▲에그번, 게임을 통한 영어학습 앱 캐치잇플레이, 소형 가전 제조 스타트업피에나가 오늘부터 상하이에서 프로그램에 참가합니다.

이번 행사가 중국 시장 진출을 희망하는 국내 스타트업들이 중국 시장과 글로벌 스타트업 커뮤니티를 미리 경험하고, 중국 시장 진출을 위한 노하우와 네트워크를 다지는 기회가 되기를 바랍니다. 앞으로도 이들의 멋진 행보를 기대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