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은 역량 있는 국내 인디 게임 개발사들을 발굴하고, 그들의 성장을 도와 글로벌 시장에서 성장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지원해왔습니다.

지난해부터 ‘국내 중소 개발사 200개의 성공 사례를 만든다'는 취지로 ‘프로젝트 200’을 추진해왔으며, 올해 4월에는 중소 게임 개발사들의 성장을 도와 국내 게임 생태계의 허리를 강화하기 위한 프로그램인 구글플레이 인디 게임 페스티벌을 개최했습니다. 또한 올해 9월에는 국내 최대 규모 인디 게임 행사인 부산인디커넥트페스티벌에 프리미엄 스폰서로 참여해 많은 인디 개발사와 소통하는 시간도 가졌습니다.

이렇게 다양한 인디 개발사를 만나며 느낀 점은 큰 잠재력을 가지고 있지만 마케팅 자원이 부족한 개발사가 정말 많다는 사실이었습니다. 따라서 이러한 개발사가 더 많은 유저를 만나고, 또 더 많은 유저가 신선하고 독특한 인디 게임을 발견할 수 있도록 도울 수 있는 방법에 대해 고민하던 중 구글플레이 내에 인디 게임을 모아 선보이는 아이디어를 떠올리게 되었습니다. 그리고 준비 기간을 거쳐 바로 오늘, 구글플레이 내에 인디 게임을 소개하는 코너인 ’대한민국 게임의 숨겨진 보석들’을 런치하게 되었습니다! 
   
‘대한민국 게임의 숨겨진 보석들’에서는 앞으로 2주마다 최대 15개의 새로운 인디 게임을 소개해드릴 예정입니다. 오늘부터 2주 동안은 크로스 크래시, 성냥팔이소녀 : 행복클리커, 프로야구 스타, World of Blade (월드오브블레이드), 배틀사자성어 - 모두의상식, 레전드 워즈 2, 졸지에용사 - 탭으로 전사 키우기, 내가 지키리, 피그윙, 닉스 프렌즈, 플랫덕, 자취생 키우기, 좀비 헌터 브레이커(벽돌깨기), 지오메이즈, TILE RUN 등 15개의 개성있는 인디 게임을 만나보실 수 있습니다.

‘대한민국 게임의 숨겨진 보석들’ 코너에서 한국 인디 게임에 대해 알아보시고, 또 플레이해보세요. ‘대한민국 게임의 숨겨진 보석들'에 멋진 게임을 선보이고 싶은 개발자분께서는 언제든 링크의 양식을 통해 신청해주시길 바랍니다.

구글플레이를 통해 소개해드릴 '대한민국 게임의 숨겨진 보석들'인 인디 게임에 많은 관심, 또 응원 부탁드립니다! 앞으로도 구글플레이는 인디 개발사가 더 많은 유저와 만나고, 또 성장하는 것을 돕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작성자: 장현세 구글플레이 한국 게임 사업개발 담당 부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