날짜: 2008년 8월 5일 화요일

안녕하세요?

오늘은 여러분께 국제올림픽조직위원회(IOC)에서 제공하는 베이징 올림픽 채널을 유튜브를 통해 만나볼 수 있게 되었다는 기쁜 소식을 전드리고자 합니다.

국제올림픽조직위원회(IOC)는 오늘 인도, 한국, 나이지리아, 인도네시아를 비롯한 아프리카, 아시아, 중동 등 77개 지역에 2008 베이징 올림픽 온라인 중계 채널을 개설한다는 소식을 전해왔습니다. 이로써 8월 6일부터 2008 베이징 올림픽 경기 동영상을 각 지역 유튜브 채널(www.youtube.com/beijing2008) 을 통해 만나보실 수 있게 되었습니다.

IOC 채널은 VOD (Video On Demand) 방식으로 동영상을 제공할 예정이며, IOC 자회사인 올림픽 브로드캐스트 서비스 (Olympic Broadcast Service, OBS)와 협력하여 정기적으로 업데이트가 이루어지도록 계획하고 있습니다.

IOC는 유튜브 채널을 통해 경기 하이라이트, 경기 뉴스, 그날의 주요 경기 영상 등의 다양한 볼거리를 제공할 예정이며 채널은 올림픽이 개최되는 17일 동안 자유롭게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제한된 지역에서만 시청 가능했던 2004 아테네 올림픽과 23개 지역에서만 시청 가능했던 토리노 올림픽과 달리 이번 2008 베이징 올림픽에서는 전세계 디지털 매체를 통해 IOC에서 직접 제공하는 올림픽 중계를 최초로 만나보실 수 있습니다.

이번 소식에 IOC 방송 및 마케팅 총괄 책임자인 티모 룸(Timo Lumme)는”가장 우선적인 목표는 전세계 많은 사람들이 환상적인 올림픽 경기와 경험하게 하고 선수들의 땀과 노력을 통해 영감을 얻게 하는 것이다”며 “IOC 채널은 이미 전세계 젊은 스포츠 팬들이 익숙하게 즐기고 있는 온라인 엔터테인먼트 영역에서 올림픽 사상 처음으로 IOC 자체적인 글로벌한 방송 채널과 동영상 제작 시설을 갖추게 되었으며, 전세계적으로 제휴를 맺은 미디어 플랫폼 파트너들과 함께 올림픽 방송을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라며 함께 기쁨을 전했습니다.

여러분들도 유튜브 채널을 통해 IOC에서 제공하는 생생한 올림픽 소식을 확인해 보세요!

작성자: 구글코리아 블로그 운영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