작성일: 2009년 4월 18일 토요일

안녕하세요, 구글코리아 대표 이원진입니다.

지난달 글로벌 발표가 있었듯이 전세계적으로 구글 영업/마케팅 조직변화가 있었습니다. 이번 구글의 전사적인 조직변경은 언제 좋아질지 모를 경제 침제기를 넘어서기 위한, 조직의 효율성을 높이기 위한 노력의 일환이었습니다.

이번 전세계적인 조직변경 발표로 한국 영업팀 직원들 몇분들께 영향이 갔습니다. 이번 영향을 받은 직원분들이 겪은 고뇌와 어려움에 진심으로 안타까움을 표합니다.

저희가 광고영업 효율성을 높이기 위한 구글코리아 영업조직에 변화가 있었지만 구글이 한국사용자들에게 보다나은 검색서비스를 제공하는 것에는 변함이 없음을 말씀드리고 싶습니다.

더군다나 국내에서의 구글 검색 사용 증가율은 지난해부터 업계 검색 평균 증가율을 2배 이상 상회하고 있으며 유튜브도 국내에서 대표적인 동영상 사이트로 자리를 확고히 하고 있습니다.

이런 가운데 저희는 지난달 만해도 지도검색의 길찾기 기능 런칭, 주제별 검색 런칭 등을 비롯하여 구글검색 분야에서는 7가지의 크고작은 기능 업그레이드도 했습니다. 곧 발표할 여러 제품도 막바지 준비 중에 있습니다. 이와 더불어 국내 사용자들에게 맞는 혁신적인 제품과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선보일 것입니다.

마지막으로, 이번 영업조직의 효율화를 통해 국내 광고주분들에게는 더욱 전략적이고 품질좋은 서비스를 제공하도록 만전을 기할 것입니다.

언제나 구글에 애정과 관심을 갖고 계시는 사용자 여러분, 광고주분들, 파트너분들께서 지켜봐주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작성자: 구글코리아 이원진 대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