작성일: 2009년 4월 23일 목요일

안녕하세요 여러분, 구글 가이드 케이티(Katie)입니다. 늘 도움말 그룹에서만 인사드리다 이렇게 공식 블로그를 통해서 인사드리니 새롭네요 :)

많은 분들이 왜 원하지도 않았는데 개인정보가 구글 검색결과에 나타나는지에 대해 문의를 해오시는데, 오늘은 간단히 그 이유에 대해서 알려드리고자 합니다.

여러분이 자신의 블로그를 만들거나 다른 사이트에 글을 올리시면 그 글은 해당 사이트만이 아닌 인터넷, 즉 World Wide Web에 게시가 됩니다.

여러분이 제공하신 정보가 World Wide Web이라는 공간을 떠다니면 구글로봇이 돌아다니며 떠다니는 정보를 낚아채 구글 웹 검색결과에 표기하게 되는 것이지요. 조금은 이해가 되셨나요?

구글은 웹에 있는 정보를 있는 그대로 표기할 뿐, 정보에 대한 소유권은 가지고 있지 않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여러분이 삭제 요청을 원할 경우 해당 사이트의 웹마스터에게 먼저 문의하셔서 삭제를 요청하기를 권하는 것입니다.

저희가 삭제할 수 있는 페이지는 "저장된 페이지" 뿐입니다. 저장된 페이지는 다른 웹페이지를 복사해 놓은 것이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행여나 해당 사이트에 문제가 발생해 원하시는 정보를 볼 수 없을 경우에 대비하여 저장해 놓은 것이지요. 저장된 페이지는 원본이 아닌 사본인 만큼 웹페이지 삭제 요청 도구를 통해 신청하시면 삭제해 드립니다.

저의 설명이 도움이 되셨나요? 쉽게 설명해 드리려고 노력했는데 어떠셨는지 모르겠습니다-:)

삭제에 관련된 궁금증이 있으시면 웹검색 도움말 그룹에 방문하셔서 질문을 게시해주세요.

종종 구글 블로그를 통해서도 찾아뵙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작성자: 구글 도움말 그룹 가이드 케이티(Kati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