작성일: 2009년 8월 4일 화요일

저희는 새로운 디자인을 선보일 때마다 흥분을 감출 수가 없습니다. 특히 구글의 홈페이지 디자인이라면 더욱 그렇습니다. 특별한 경축일 로고나 아이구글 사용자를 위한 특별테마를 통해 보았듯이 저희는 홈페이지를 하나의 화폭으로 생각하고 아티스트들에게 공개하고 있습니다. 아티스트들은 자신의 상상력을 동원해 작품을 만들고 전세계 팬들과 구글 사용자들은 이들의 작품을 감상합니다. 오늘은 지난 23일 열린 세계 최대 만화 애니메이션 축제인 코믹-콘(Comic-Con) 40주년에 맞춰 아이구글 사용자를 위한 새로운 만화테마를 소개해 드리고자 합니다.

만화 테마는 정말로 다양한 내용을 담고 있습니다. 여러분도 지금 갤러리
(www.google.com/comicsthemes)에 들어오시면 스누피과 같은 만화를 보며 어릴 적 향수를 느낄 수 있고 배트맨이나 아이언 맨과 같은 영웅들도 감상할 수 있습니다. 또 다니엘 클로위스의 만화 “고스트 월드”는 어떤가요? 일본의 타카하시 루미코나 프랑스의 루이스 트롱하임과 같은 전세계 재능 있는 만화 작가들의 작품도 볼 수 있습니다.

저는 독특한 시각을 가진 만화작가로서 가장 뛰어나다는 평을 듣고 있는 짐 리(Jim Lee)를 초대 작가로 소개하고자 합니다. DC 코믹북에는 유명한 만화 주인공들이 있는데 이게 바로 그의 작품이랍니다.

짐은 20년 동안 DC 및 마블 코믹스와 일했으며, 아이구글 테마의 하나가 된 이미지 코믹스(mage Comics)와일드 스톰 코믹스(WildStorm Comics)를 공동 설립했습니다. 그가 그린 배트맨, 슈퍼맨, 엑스맨, 아이언 맨, 판타스틱 4, Wild C.A.T. 은 전세계에서 이미 수백만 권이 팔렸습니다. 짐은 하비 상(Harvey Award), 골든 패널 상(Golden Panel Award)을 수상했으며, 아티스트, 크리에이터이자 만화책 출판인으로 널리 알려져 있습니다.

아티스트의 시점 (작성자: 짐 리)

만화의 세계가 아무리 진화하고 새로운 디지털 시대를 맞이하고 있다고 해도, 글과 그림이 단순히 결합된 독특한 예술 형태에서 나오는 전세계 공통의 호소력에는 변함이 없습니다. 저는 이번에 구글의 멋진 프로젝트에 참가할 수 있게 되어 매우 기쁩니다. 전문가이자 팬으로서 저를 더욱 기분 좋게 하는 것은 아이구글 만화 테마에 많은 유형의 작품들이 선정됐다는 점입니다. DC 코믹의 영웅들, 어릴 적부터 보아왔던 신문 만화, 제 딸아이와 같이 수집하는 도쿄팝, 제가 가장 좋아하는 마니아용 만화 다니엘 클로위스와 진 양 등 선택할 수 있는 폭이 만화의 소재만큼이나 광범위해서, 더욱 생동감을 느낄 수 있습니다.

작성자: 구글 부사장 마리사 메이어(Marissa Mayer) , 만화가/출판인 짐 리(Jim Le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