작성일: 2010년 10월 1일 금요일

안드로이드와 안드로이드 마켓이 처음 등장한 이후 안드로이드 사용자와 안드로이드 탑재폰의 수가 많은 국가에서 빠르게 증가해 왔습니다. 이에 따라 폭넓은 확산에 따라 보다 많은 국가에서 구매자와 개발자를 위한 안드로이드 마켓 유료 애플리케이션을 지원하자는 의견이 제기되어 왔습니다.

구글은 이러한 니즈에 부응하기 위해 최선을 다해왔으며, 오늘부터 추가적으로 20개 국가의 개발자들이 유료 애플리케이션을 판매할 수 있게 되어 매우 기쁘게 생각합니다. 이와 더불어, 앞으로 2주 사이에 추가적으로 18개 국가의 사용자들이 유료 애플리케이션을 구매할 수 있게 될 예정입니다.

이에 따라 개발자를 위해 유료 애플리케이션 판매 지원을 하는 국가는 총 29개로 확대됐습니다. 오늘 새롭게 추가된 국가는 아르헨티나, 호주, 벨기에, 브라질, 캐나다, 덴마크, 핀란드, 홍콩, 아일랜드, 이스라엘, 멕시코, 뉴질랜드, 노르웨이, 포르투갈, 러시아, 싱가포르, 대한민국, 스웨덴, 스위스, 대만(영어 알파벳순)입니다.

또한 사용자들이 안드로이드 마켓에서 유료 애플리케이션을 구매할 수 있는 국가에 아르헨티나, 벨기에, 브라질, 체코, 덴마크, 핀란드, 홍콩, 인도, 아일랜드, 이스라엘, 멕시코, 노르웨이, 폴란드, 포르투갈, 러시아, 싱가포르, 스웨덴, 대만(영어 알파벳순)이 추가됨으로써, 총 32개 국가의 사용자들이 안드로이드 마켓 유료 애플리케이션을 사용하실 수 있게 되었습니다. 유료 애플리케이션의 판매 대상 국가를 “모든 지역(all locations)”으로 설정해놓은 개발자는 추가된 국가들에서 애플리케이션을 판매하기 위해 별도의 설정을 하지 않아도 됩니다. 그러나 “모든 지역”으로 설정하지 않았지만 신규 추가 국가에서 애플리케이션을 판매하고자 하거나, ‘모든 지역’으로 설정하였지만 오늘 새로 추가된 국가에서 판매를 원치 않는 개발자의 경우 앞으로 2주 사이에 안드로이드 마켓 퍼블리셔 사이트(Android Market publisher site)를 방문하셔서 필요한 설정을 하시면 됩니다.

앞으로도 저희는 안드로이드 마켓에서 구매자와 판매자에 대한 지원을 더욱 강화하고 보다 많은 국가에서 안드로이드 유료 애플리케이션 구매 및 판매가 가능해지도록 노력할 것입니다. 여러분의 지속적인 관심 부탁드립니다.
작성자: 모바일 플랫폼 프로그램 매니저 에릭 추(Eric Chu)