작성일: 2011년 4월 15일 금요일 

찰리 채플린(Sir Charles Spencer Chaplin) 은 무성영화 시절의 대단한 스타였지만 이 표현으로는 부족합니다. 5살때 배우였던 어머니 대신 처음 무대에 오른 이후 수 십 년간 80편이 넘는 영화에서 연기를 했으며, <키드>, <모던 타임즈>, <시티 라이트> 등과 같은 걸작들을 감독했습니다. 채플린의 영화는 영화인들 뿐 아니라 수많은 후세 예술가들에게 영감을 주었으며, 지금까지도 전 세계인들에게 사랑 받고 있습니다.

내일, 채플린의 122번째 생일을 맞아 구글은 평소보다 조금 더 재미있는 두들을 기획해 보았습니다. 채플린이 남긴 소중한 유산을 기리는 뜻에서 오늘부터 36시간 동안, 구글 홈페이지에서 두들 역사상 최초로, 비디오 두들을 선보입니다! 구글 로고를 누가 만드는지 궁금하셨다면, 기대하셔도 좋습니다. 두들 팀이 총 출연했답니다 :-) 이 영상은 캘리포니아주 나일스(Niles)에서 촬영했는데요, 이 지역은 채플린의 초기 영화들을 촬영한 곳이라고 합니다.



헐렁한 바지와 꼭 끼는 자켓, 콧수염과 중절모, 그리고 최고의 희/비극 배우로 영원히 기억될 찰리 채플린의 122번째 생일을 다시 한번 축하합니다.

작성자: Ryan Germick, Doodle Team Creative Le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