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작년에 이어 올해 두번째로 구글코리아가 주관하는 [2011 안드로이드 개발자 랩]에 국내 개발자 여러분들을 초대합니다.

세계 최초 개방형 모바일 플랫폼인 안드로이드는 2011년 현재 전 세계적으로 1억 3500만대 이상의 기기의 운영 체제로 사용되고 있으며, 세계에서 가장 많이 쓰이는 모바일 플랫폼으로 자리잡았습니다. 안드로이드의 성장과 더불어 안드로이드 마켓도 빠르게 성장하고 있습니다. 개발자들은 전 세계 소비자들을 대상으로 폭넓게 연구, 개발을 하고 있으며, 소비자들도 훌륭하고 혁신적인 애플리케이션들을 쉽고 빠르게 접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전세계 여러 파트너사들과 함께 안드로이드 플랫폼 개발과 건강한 생태계 조성을 이끌어온 구글은 국내에서도 지속적인 노력을 하고 있습니다. 안드로이드 애플리케이션 라이센스 서비스 제도를 도입했으며, 국내 개발자분들이 더욱 개발과 판매를 쉽게 할 수 있도록 유료 애플리케이션 판매 지원과 구매 지원은 물론, 최근의 안드로이드 마켓 국내 원화 지원통신사 요금 결제 서비스를 시작하며 안드로이드 마켓 활성화에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일련의 노력과 더불어, 국내 개발자들의 안드로이드 애플리케이션 개발을 적극 지원하고자 오는 2011년 9월 22일(목)에 개발자 여러분을 모시고 [2011 안드로이드 개발자 랩] 행사를 개최하고자 합니다. 프로그래밍과 디자인 팁 공유와 더불어 안드로이드 마켓의 새로운 기능에 대해서도 소개하는 시간이 있을 예정이니 참석하셔서 이번 행사를 통해 안드로이드 개발 관련 지식과 경험을 서로 공유하는 계기가 되었으면 합니다.

행사의 개요는 다음과 같습니다.

[2011 안드로이드 개발자 랩]

  • 일시: 9월 22일 목요일 오전 10시- 오후6시
  • 장소: 서울시 강남구 역삼동 리츠칼튼 호텔 지하 3층 그랜드볼룸(위치 확인하기)
  • 주요 강연 (예정):
        1부:
        허니콤(Honeycomb) 특징
        프로그래밍 팁
        안드로이드 폰, 태블릿 UI 디자인
        안드로이드 마켓의 새로운 기능
        2부:
        튜터와 함께하는 허니콤 (Honeycomb) 실전 코드랩

좀 더 자세한 내용을 알고 싶으시면 2011 안드로이드 개발자 랩 홈페이지를 방문해 주시기 바랍니다.

행사 참가를 원하시는 분은 참가 신청 페이지에서 신청서를 작성해 9월 5일 오후 2시까지 보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안드로이드 혁신과 개발에 관심을 갖고 계신 국내 개발자 여러분들의 많은 참여 기대합니다.

*행사장 좌석이 한정되어 있으므로 신청하신 모든 분들을 모실 수 없음을 미리 양해 부탁드립니다. 마감일까지 신청하신 분들 중에서 선정하여 초대장을 발송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작성자: 안드로이드 개발자 랩 운영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