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몇년간 구글 검색 순위, 평가, 알고리듬적인 변화에 대한 과정과 방법들을 공유할 수 있는 구글 검색 이야기 시리즈를 소개해 드리고 있습니다. 지난달에도 벤 고메스(Ben Gomes)와 매트 컷츠(Matt Cutts), 그리고 제가 처칠 클럽(Churchill Club)에서 주최한 행사에서 검색이 어떻게 작동하며 검색의 미래는 어떠할 지에 대해 이야기를 나눈 바 있습니다.

저희는 구글 검색에 대해 블로그 포스팅 시리즈보다 더 심도있는 이야기를 하고 싶었습니다. 그래서 짧은 영상을 만들어 구글에서 거의 매일 이루어지고 있는 수정과 개선 작업에 대해 알 수 있도록 만들어 보았습니다. 알고리듬에서 하나의 수정은 처음에는 창의적인 아이디어에 의해 시작될지는 몰라도, 그 이후에는 어김없이 엄중한 과학적 테스트 절차를 거치게 됩니다. 간단히 말하자면 이렇습니다: 실험을 거쳐 나온 결과를 보고 사용자들에게 도움이 되지 않는다고 판단되면, 그 아이디어는 실현되지 않습니다.


구글은 검색의 세계에서 언제나 여러분들이 원하는 대답을 찾아 주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구글은 사용자들이 웹 브라우저를 열 때마다 검색 엔진을 바꿔 사용할 수 있음을 잘 알고 있습니다. 인터넷이 점점 커지고, 풍부해지고, 인터액티브 하게 될수록, 구글이 사용자들에게 최상의 검색 결과를 주기 위해 더욱더 열심히 노력해야 한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작성자: 구글 펠로우 아밋 싱할(Amit Singha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