작성일: 2011년 9월 2일 금요일

안녕하세요? 구글코리아 마케팅팀입니다.

지난 5월 31일, 구글코리아 사무실에서 대학생 100명으로 구성된 ‘구글 브레인’ 발대식을 가진 지가 바로 엊그제 같은데 벌써 석달이 훌쩍 지났습니다. 구글 브레인은 구글 제품을 사용해 대학생 경쟁력 업그레이드를 높일 수 있는 팁을 개발하기 위해 전국 16개 대학에서 모인 20개의 팀입니다. 구글 브레인들은 그동안 지메일(Gmail), Google 캘린더, Google 지도, Google 번역 등 구글 제품을 직접 사용해 본 후, 구글 제품을 활용해 학업과 일상생활에서 경쟁력을 높일 수 있는 팁을 다른 대학생들과 공유해 왔습니다. 구글 브레인 공식 블로그에서 구글 브레인들이 공유하는 유용한 팁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숨가쁘게 달려온 세 달을 뒤로 하고, 구글 브레인들은 이제 마지막 미션의 완성을 앞두고 있습니다. 구글 브레인 참여 팀들은 구글 모바일 검색의 강점을 홍보하는동영상을 만들었고, 앞으로 약 3주간 이를 홍보하게 됩니다. 수준 높은 동영상 제작과 홍보 방법을 배우기 위해 지난 8월 18일 홍익대학교 강당에서 전문가를 초빙해 실전 동영상 제작 기술과 온라인 콘텐츠 홍보 교육을 받기도 했습니다. 물론, 교육이 끝나고 홍대 주변 클럽에서 신나게 뒤풀이를 하며 지난 3달간의 노력에 대해 서로 축하하고 기념하는 시간을 가지기도 했습니다 :-)


구글 브레인들이 제작한 구글 모바일 검색 비디오에는 그들이 지난 3개월간 흘린 땀과 반짝이는 젊음이 고스란히 녹아 있습니다. 비디오 조회수가 가장 높은 팀이 이번 마지막 미션에서 최종 우승을 할 것이며, 우승팀은 9월 22일 목요일 구글 브레인 해단식에서 발표될 예정입니다.

구글 브레인의 마지막 미션은 구글 브레인 공식 유튜브 채널과 각 구글 브레인 팀별 유튜브 채널에서 만나 보실 수 있습니다. 20개의 동영상에 여러분의 많은 응원 부탁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작성자: 구글코리아 마케팅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