작성일: 2011년 11월 29일 화요일

최초의 안드로이드 기기 한국 출시 이후 채 2년이 되지 않았지만 그 동안 많은 변화가 있었습니다. 한국은 빠른 속도로 안드로이드 기기가 가장 많이 확산된 나라 중 하나가 되었고, 이와 더불어 한국 사용자들의 애플리케이션 사용도 전 세계 2위 규모로 크게 성장했습니다. 오늘은 안드로이드 마켓에 아주 반가운 소식을 추가로 발표합니다.

안드로이드 마켓 게임 카테고리가 오늘 한국 사용자에게 열렸습니다! 이제 한국 사용자들은 전 세계 수천 개의 유명한 게임을 한국 안드로이드 마켓에서 찾고, 자신의 기기에 다운받아 즐기실 수 있습니다. 유료 애플리케이션은 매월 이동통신사 요금에 합산되는 통신사 요금 결제를 통해 빠르고 편리하게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만일 여러분이 게임 개발자라면, 이제 새로운 기회를 맞아 게임을 로컬라이즈해야할 시기입니다. 준비가 되었다면 Android Market developer console을 방문해 한국을 배포 국가로 설정하고 한화로 가격을 세팅하시기 바랍니다. 물론 한국에 당장 배포할 계획이 없다면 제외하실 수도 있습니다.

안드로이드 마켓 게임들의 높은 인기와 편리해진 통신사 요금 결제에 힘입어, 앞으로 한국에서 게임 다운로드와 구매가 증가할 것이라고 예상합니다. 전세계 게임 개발자 여러분들, 한국을 주목해주세요!

작성자: 안드로이드 개발자 생태계 담당 에릭 추(Eric Chu)