작성일: 2012년 1월 25일 수요일

스트리트 뷰(Street View)는 구글 지도(Google Maps)에서 길거리 풍경을 360도 파노라마 뷰로 볼 수 있는 서비스로 2007년 처음 시작되었습니다. 이제 스트리트 뷰에서 서울과 부산 지역도 서비스를 시작하게 되었습니다. 거리 사진 서비스의 원조격이라 할 수 있는 스트리트 뷰를 내국인은 물론 한국 여행을 계획하고 있는 외국인들도 매우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게 되어 매우 기쁘게 생각합니다.

구글 지도에서 스트리트 뷰를 보시려면 줌을 최대로 하거나 지도 왼쪽에 있는 노란색 사람 모양 아이콘을 끌어다 지도에서 파란색으로 표시된 곳에 놓으면 됩니다. 길을 따라 올라가거나 내려가며 360도 뷰로 길거리 곳곳을 볼 수 있습니다. 먼저 광화문 광장을 감상해 보세요.


외국인 뿐 아니라 내국인도 많이 찾는 인사동, 운치있는 덕수궁 돌담길도 감상해 보세요. 해외에서 많은 사랑을 받았던 드라마 겨울연가의 배경이 되었던 중앙 고등학교서울 플라자 호텔도 볼 수 있습니다.



부산 국제 영화제로 유명한 부산에서는 남항대교에서 바라본 바다 전경이나 연인들이 달 구경 하러 온다는 달맞이 고개도 구경해 보시구요.

앞으로 점차 한국의 더 많은 도시에서 스트리트 뷰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기를 기대하고 있으며 스트리트 뷰 파트너 프로그램 같은 특화된 서비스도 지원할 계획입니다. 최근에는 구글 지도에서 상점 내부를 감상할 수 있는 비즈니스 포토(Business Photo) 서비스도 시작한 바 있습니다. 구글은 항상 여러분들과 여행객들이 도시를 더욱 즐길 수 있는 다양한 방법을 모색하고 있습니다 :-) 스트리트 뷰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이곳에서 볼 수 있습니다.

작성자: 프로덕트 매니저(Product Manager) 홍선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