작성일: 2012년 3월 7일 수요일

엔터테인먼트는 재미있어야 합니다. 하지만 즐길 거리를 제대로 작동하게 하는 과정은 재미와는 정 반대지요. 한 컴퓨터에서 다른 컴퓨터로 파일을 옮기는 일이나, 끊임없는 기기들간의 동기화, 여기저기 엉켜있는 각종, 그리고 정말 많은 케이블선 등...번거롭기 짝이 없습니다. 오늘 소개하는 구글 플레이(Google Play)는 이런 짜증나는 일을 말끔히 해소해줍니다. 구글 플레이는 사용자들이 음악, 영화, 도서와 애플리케이션을 한 곳에서 찾아보고, 즐기고 친구들과 공유할 수 있는 디지털 엔터테인먼트의 중심지라고 할 수 있는데요, 구글 플레이의 콘텐츠는 웹, 안드로이드 기반의 휴대전화와 태블릿에서 모두 즐길 수 있습니다. 구글 플레이는 클라우드를 기반으로 하기 때문에 사용자가 보유한 모든 음악, 영화, 도서, 애플리케이션 등의 콘텐츠를 온라인에 저장하여 언제든지 편리하게 즐길 수 있습니다. 이제 더 이상 콘텐츠가 사라지는 것에 대한 우려나, 매번 다른 기기로 옮겨야 하는 번거로움이 없습니다.




구글 플레이에서는 다음과 같은 일이 가능합니다.
  • 45만 개 이상의 안드로이드 애플리케이션과 게임 다운로드 
  • 최대 2만 곡 까지 음악 무료 저장 및 수백만 개의 최신곡 구매*
  • 전 세계 최대 규모의 전자도서 셀렉션 브라우징*
  • 최신 HD 타이틀을 포함 수천가지의 영화 빌려보기* 
 (* 표한 항목은 국내에서는 아직 제공되지 않습니다.)

오늘부터 안드로이드 마켓, 구글 뮤직, 구글 이북스토어(Google eBookstore)는 구글 플레이의 일부가 됩니다. 안드로이드 폰과 태블릿에 설치되어 있는 안드로이드 마켓 애플리케이션은 며칠 내로 구글 플레이 스토어 애플리케이션으로 업그레이드 될 예정입니다. 영화, 도서, 뮤직 애플리케이션(현재 서비스 되는 국가들의 경우) 역시 구글 플레이 무비, 구글 플레이 북, 구글 플레이 뮤직 앱으로 업그레이드 됩니다. 이전에 구입했던 애플리케이션, 도서, 음악, 영화 등 모든 콘텐츠는 구글 플레이를 통해 지속적으로 이용할 수 있습니다. 평소처럼 구글 계정으로 로그인하여 바로 사용가능합니다.

미국에서는 구글 플레이에서 음악, 영화, 도서, 안드로이드 애플리케이션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캐나다와 영국에서는 영화, 도서와 애플리케이션을 제공합니다. 호주에서는 도서와 애플리케이션을, 일본에서는 영화와 애플리케이션을 제공합니다. 이 외 국가에서는 구글 플레이가 안드로이드 애플리케이션의 새 집이 될 것입니다. 구글의 장기 목표는 전 세계 사람들에게 가능한 많은, 여러 종류의 콘텐츠를 제공하는 것이며, 항상 새로운 콘텐츠를 추가할 것입니다.

구글 플레이에 대한 더 많은 정보는 https://play.google.com/intl/ko_ALL/about/apps/ 에서 찾아 보실 수 있으며, 구글 플레이 구글 플러스 게시물을 통해 최신 뉴스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하루빨리 사용자들이 구글 플레이로 간편하게 엔터테인먼트를 즐길 수 있게 되기를 바랍니다.

작성자: 디지털 콘텐츠 프로덕트 매니지먼트 총괄 제이미 로젠버그(Jamie Rosenberg)

* 국내 사용자분들께 알립니다 : 구글플레이의 다양한 모든 콘텐츠들이 현재 국내 사용자들에게 모두 제공되고 있지 않지만 (현재는 안드로이드 앱과 게임 가능), 국내에서도 재미있고 즐거운 엔터테인먼트 콘텐츠의 궁극적인 허브가 되도록 최선의 노력을 하고 있습니다. 많은 양해 부탁드립니다.

대신(^^), 국내 사용자분들께 기쁜 소식을 알려드립니다.구글 플레이 오픈 기념으로 일주일 동안 진행되는 ‘7일간의 플레이(7 Days to Play)’ 행사를 진행합니다. 전세계에서 각기 다르게 진행되는 프로모션인데 국내에서도 오늘부터 14일까지 진행됩니다:
(1) 매일매일 새롭게 엄선되는 1개의 앱을 200원에 구입할 수 있으며,
(2) 20-30개의 인기 앱을 400원에 다운받을 수 있습니다.

400원 인기앱 프로모션은 7일과 10일에 새로운 앱 리스트가 소개됩니다. 오늘 200원에 소개되는 앱은 디즈니사가 개발한 악어 스왐피 이야기인 Where's My Water? 입니다. 물론 오늘을 포함하여 7일동안 소개되는 프로모션에는 한국 개발자들이 만든 앱들도 포함되어 있습니다. 많이 기대해 주시기 바랍니다.
(구글코리아 블로그 운영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