작성일: 2012년 6월 28일 목요일 

작년 구글 I/O (구글 개발자 컨퍼런스)에서는 모멘텀, 모바일과 그 이상을 이야기 했습니다. 올해는 작년에 이어 바로 그 지점에서부터 이야기를 시작하려고 합니다. 작년 6월에는 안드로이드 개통 기기 수가 1억대였지만 지금은 4억대가 넘습니다. 매 1초마다 12개의 새 안드로이드 기기가 개통되고 있습니다. 이는 매일 전 세계적으로 백만대가 넘는 안드로이드 기기가 개통되고 있다는 것입니다. 그리고 안드로이드의 성장세가 전 세계에서 두드러지고 있는 만큼, 구글도 새로운 안드로이드 버전을 출시하기 위한 노력의 고삐를 늦추지 않았습니다. 오늘 안드로이드 새로운 버전인 젤리 빈(Jelly Bean)을 소개합니다. 더불어 구글 플레이에 추가된 더 많은 엔터테인먼트 콘텐츠와 새롭고 강력하며 특별한 넥서스 기기 두 종류를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젤리 빈: 단순하고 아름다우며 스마트 그 이상
젤리 빈은 아이스크림 샌드위치의 장점 위에서 만들어졌습니다. 모든 기능이 더 부드럽고 빠르며 유연하게 작동됩니다.

예를 들면, 알림을 활성화 시키는 새로운 방식을 도입했습니다: 회의에 늦었거나 전화를 놓쳤다면, 이제 알림바에서 바로 이메일을 보내거나 전화 연결을 할 수있습니다. 키보드는 더 똑똑해지고 더 정확해져 사용자가 다음에 입력할 단어를 예측합니다. 그리고 음성 입력은 더 빨라지고 데이터 연결이 없을때도 가능합니다. 젤리빈을 만들면서 검색 기능을 처음부터 다시 설계했습니다. 검색어를 입력하거나 질문을 입력할 수 있습니다. 지식 그래프를 통해 정확한 답이 나온다면 구글은 사용자에게 검색 결과를 말해 줍니다.

스마트폰과 검색 엔진들은 사용자가 알아서 하는 것에 익숙해 있었습니다. 적어도 지금까지는 말이죠... Google Now는 사용자가 정확한 정보를 얻을 수 있도록 하는 새 기능입니다. 예를 들자면 사용자가 하루를 시작하기도 전에 오늘의 날씨를 알려줄 수 있으며, 출근하기 전에 도로 교통상황을 예측할 수 있습니다. 또는 응원하는 스포츠 팀의 경기 결과를 예상할 수도 있고요. 이제 더 이상 힘들게 파고들 필요가 없습니다. 카드가 가장 필요한 순간 나타날 것입니다.


7월 중순부터 갤럭시 넥서스와 모토롤라 줌, 넥서스 S 기기에 순차적으로 업데이트가 적용될 예정이며 젤리 빈도 오픈 소스로 공개될 것입니다.

구글 플레이 : 더 많은 엔터테인먼트
구글 플레이는 60만개 이상의 애플리케이션, 게임, 음악, 영화, 전자도서가 있는 디지털 엔터테인먼트의 종착역입니다. 구글 플레이는 완전한 클라우드 기반으로, 이는 곧 어떤 기기를 사용해도 사용자의 모든 콘텐츠를 즐길 수 있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현재 구글 플레이 스토어에는 잡지를 포함해 콘텐츠가 점점 늘고 있습니다. 유명 출판사인 허스트(Hearst)나 콘데 나스트( Condé Nast), 메레디스( Meredith)등과 협력해 House Beautiful, Men’s Health, Shape and Wired와 같은 잡지를 볼 수 있습니다.

영화 렌탈 외에도 구글 플레이에서 TV 프로그램영화 구입도 가능하게 됩니다 (유튜브에서도 가능). 수천 편의 케이블 방송 프로그램도 추가돼 Revenge, Parks & Recreation, Breaking Bad와 같은 연속극을 ABC Studios, NBCUniversal, Sony Pictures 등 유명 제작사로부터 구매할 수 있습니다. 구글 플레이를 이용해 자신만의 영화, 책, 잡지, 음악을 즐기는 공간을 클라우드에 만들어 여러 가지 기기를 통해 이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구글 플레이 콘텐츠는 조만간 구글 TV에서도 이용할 수 있을 것입니다.

TV 프로그램과 영화 구매, 잡지는 오늘부터 play.google.com에서 이용 가능하며 휴대기기의 구글 플레이에서도 곧 이용할 수 있습니다.
(*구글플레이의 일부 콘텐츠는 한국에서 현재 제공되지 않습니다)


넥서스 7: 구글 플레이를 위해 설계된 강력한 휴대기기 
구글 플레이의 모든 멋진 콘텐츠들은 넥서스 7로 왔을 때 빛을 발합니다. 넥서스7은 7인치 1280x800 HD 디스플레이의 태블릿으로, 테트라-3 칩셋(Tetra-3 chipset)과 쿼드코어 CPU, 12-코어 GPU가 탑재되어 게임을 비롯한 모든 기능이 매우 빠르게 작동합니다. 그중 가장 매력적인 것은, 무게가 340 그램 밖에 나가지 않는다는 것입니다. 시중에 판매되고 있는 대부분의 태블릿보다 훨씬 가볍습니다. 넥서스7은 구글의 모든 최고 기술들을 사용자의 손 안에 가져옵니다. 전면 카메라를 이용해 최대 10명과 구글플러스 행아웃을 할 수 있으며, 표준 브라우저인 크롬으로 빠른 웹 브라우징 경험도 누리면서 지메일로 이메일을 주고받을 수 있습니다.


넥서스7은 이미 엔터테인먼트 콘텐츠가 내장되어 있습니다. 영화 Transformers: Dark of the Moon, 책 “The Bourne Dominion,” 그리고 잡지(Condé Nast Traveler 와 Popular Science), 콜드플레이나 롤링 스톤즈 같은 밴드의 음악도 담겨 있습니다. 또한 일정 기간동안 구글 플레이 스토어에서 구매할 수 있는 25달러 크레딧도 함께 드립니다. 넥서스7은 미국, 영국, 캐나다, 호주에서 구글 플레이 스토어를 통해 오늘부터 선주문 할 수 있습니다. 미국에서는 199달러에 판매하며 7월 중순경에 배송이 시작될 예정입니다.

넥서스 Q: 동그란 공모양입니다! 
어디를 가든지 오락거리를 가지고 갈 수 있다면 멋질 것입니다. 그러나 가끔은 헤드폰을 벗고 친구들과 가족들과 음악을 즐기고 싶을 것입니다. 오늘 소개해드리는 넥서스 Q는 안드로이드와 구글 플레이가 결합해 집에서 음악과 영상 스트림을 즐길 수 있는 기기입니다. 안드로이드 기반의 휴대폰과 태블릿으로 조정할 수 있습니다. 넥서스 Q는 구글이 설계하고 제작했으며, 작고 동그란 공모양이며, 집에 있는 스피커나 TV에 연결해 사용할 수 있는 최초의 소셜 스트리밍 기기입니다. 클라우드에 연결된 주크박스처럼 모두가 각자의 음악을 파티에 가져와 함께 들을 수 있는 것입니다. 미국에서 구매 가능하며, 구글 플레이 스토어에서 오늘부터 299달러에 선주문 할 수 있으며 역시 7월 중순 경 배송될 예정입니다.


전 세계에 개통된 4억대의 안드로이드 기기 중 하나를 가지고 있다면, 이것이 휴대폰이나 태블릿 이상이라는 것을 알 수 있을 것입니다. 구글의 최고의 기술에 연결되는 것입니다. 사용자는 자신이 가진 모든 콘텐츠를 어디에서든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제 새로운 버전의 안드로이드와 더 많은 엔터테인먼트 콘텐츠, 점점 증가하고 있는 넥서스 기기들을 모두 구글 플레이에서 찾아볼 수 있습니다.

지금 구글 플레이에서 즐겨 보세요.

작성자 : 구글 모바일 및 디지털 콘텐츠 수석 부사장 앤디 루빈(Andy Rubin)


*구글 공식 블로그(영문)에도 포스팅 되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