작성일: 2014년 6월 13일 금요일

안녕하세요.

안드로이드, 구글 검색, 크롬 브라우저, 지메일… 구글은 여러분의 일상과 함께 하고 있는데요. 구글 제품 얼마나 알고 활용하고 계신가요?

구글은 구글 제품의 숨겨진 기능과 유용한 팁을 한국 사용자들에게 알리는 데 힘쓰고 있습니다.

그 노력의 일환으로 어르신들에게 구글 행아웃을 가르쳐 드리는 행사가 지난 5월 10일 구글코리아 역삼동 사무실에서 열렸습니다. 

정기적으로 모여 IT 등 다양한 분야에서 배움을 실천하고 계시는 ‘신나는 토요일'의 어르신과 강사 34명이 참석해 주셔서 말 그대로 ‘신나는 토요일'을 함께 했습니다.

첫 번째 세션에서 구글이 어떤 회사인지 소개하는 시간을 가졌는데요, 구글 본사 소개를 시작으로 구글을 상징하는 문화를 살펴봤습니다. 구글이 추구하는 “전 세계 정보를 체계화하여 모두가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하는” 목표와 그 목표를 어떻게 제품 개발로 실천하는지 동영상을 같이 보며 알아봤습니다. 그리고 사진으로 본 사무실 모습을 실제로 구경하는 사무실 투어도 함께 했습니다. 구글이 직원들에게 식사는 물론, 음료와 간식까지 무료로 제공한다는 이야기에 주위 가게들이 모두 망하겠다고 걱정을 해주신 분도 계셨죠. ^^

두 번째 세션에서는 구글 행아웃으로 화상 통화를 하는 법을 배웠습니다.

일대일 화상 통화와 다자간 화상 통화를 하는 시연을 먼저 보여드리고 실제로 해보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구글 플레이에 접속해서 행아웃 앱을 설치하고 옆에 계신 분과 일대일 화상 통화를 하는 연습을 해봤는데 모두 열정적으로 참여하셨습니다. 

구글 행아웃뿐만 아니라 구글 번역기, 개인정보 보안 등 다양한 부분에 관심을 보이셨고 날카로운 질문도 많이 해주셔서 ‘신나는 토요일' 참석자뿐 아니라 교육을 준비한 구글 직원들에게도 유익한 시간이었습니다. 행아웃 화상 통화 기능으로 멀리 있는 가족이나 친구와 자주 얼굴을 보고 얘기하실 수 있었으면 좋겠네요.

앞으로도 사용자 여러분이 구글 제품과 함께 더 풍요로운 일상을 만들어 갈 수 있도록 다양한 교육을 준비할 예정입니다. 기대해 주세요!

[신나는 토요일과 구글코리아]

작성자: 장혜림, 구글코리아 현지화팀